about

About

사진을 시작한 이후로, 크고 작은 여행을 떠났습니다. 감성 훈련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기나긴 여행은, 인도에서 출발을 해, 일본에서 6년 그리고 하와이, 예술의 도시 프랑스 파리에서 4년, 이렇게 해외에서 10년의 세월을 보냈습니다. 빛을 따라 나선, 수 많은 여정을 통해서 세상을 조금더 따스하게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한, 따스한 눈빛으로 여러분들의 예쁜 사연을 작은 상자에 담아가고 싶습니다.

Capture the moments

01. 사진은 관계성을 옮긴다.
작가는 사진을 '관계성' 이라는 범주 안에서 사진적 해석을 해 왔습니다. 세상에 관계성은 두가지를 말 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와 아들의 관계처럼 이미 형성이 되어, 더없이 자연스러운 '관계성' 길가에 스쳐 지나가는 사람과 어떤 사연으로 만들어지는 '관계성'이 있습니다. 사진가는 관계성을 만들어 가는 사람으로, 후자에 가깝습니다. 정해진 시간안에 대상과의 관계를 어떻게 만들어 가느냐에 따라서 사진가의 특징이 드러나기 마련입니다. 저는 그동안 대상과의 관계성을 대화로 만들어 왔습니다. 작가는 따스한 눈빛으로 여러분들의 소중한 순간을 담아내려고 합니다.

02. 빛으로 채운 사랑
빛은 사진의 모든 것입니다. 아름다운 사진은, 작가가 얼마나 많은 빛을 담고 경험했느냐에 있습니다. 빛에 대한 생각들을 '빛으로 채운 사랑' 이라는 주제로 사진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아기자기한 사연들도 그 안에 있어, 시간이 지나도 바래지 않는 아름다운 순간을 담겠습니다.

Photo session

01. 웨딩촬영
가장 기억에 남는 웨딩촬영은 프랑스의 한 고성에서의 결혼식이었습니다. 국제커플로 프랑스와 미국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오신 하객들과 함께 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날 예쁜 빛도 아름다웠지만, 서로를 바라보는 진실한 눈빛들이 더욱 감동적이었습니다. 먼 이국으로 따님을 시집보내는 부모님의 마음, 하객들의 축복속에서 행복했던 신랑과 신부님의 모습, 애뜻한 마음들이 전해져 오는 순간들을 마주하면서, 더욱 진실함으로 셔터를 끊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아 마음으로 봐야 알 수 있는, 아름다운 감정의 흐름을 기록해 드리겠습니다.

02. 첫돌촬영
아가와의 자연스러운 관계성을 사진에 담을 수 있는 첫 돌 촬영, 언제나 반복되어 익숙해진 감정이라고 하더라도, 첫 돌 촬영은 더욱더 새롭게 느껴집니다. 가족이라는 주제는 언제 생각하더라도 포근하고 따뜻하기 때문입니다. 오랜 유학생활을 마치고 집에 돌아와서 꺼내 보았던 낡은 앨범이 전해주는 그 애뜻한 감성. 그런 추억을 바라보는 마음으로 여러분들의 순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03. 파리촬영
작가는 파리에서 4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매일같이 파리를 비추고 있는 빛을 따라서 걷고 또 걸었습니다. 도시 곳곳에 숨겨져 있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감성들을 보고 느끼는 동안에, 작가로서 성장이 있었습니다. 저에게는 뮤즈같은 도시가 파리입니다. 그래서 파리에서 진행되는 웨딩, 허니문, 기타 모든 촬영들은 특별합니다. 파리를 사랑한 작가의 시선과 여러분들의 예쁜 사연이 만나는 순간이기 때문입니다.

04. 해외촬영
작가는 그동안 프랑스 파리를 중심으로 런던, 피렌체, 바르셀로나, 프라하에서 촬영을 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로스엔젤레스와 하와이 동선도 추가하였습니다. 이안포토는 풍부한 해외 촬영 경험이 있습니다. 해외에서의 예식과 촬영을 원하시는 분들은 상담을 요청해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05. 인물촬영
인물촬영은 대상과의 호흡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상을 이해하고, 또한 대상이 모르고 있는 모습들을 클로즈업 하는 것. 그래서 더욱 아름다운 자신을 발견할 수 있게 하는것이 사진의 역할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프로필촬영은 자연광을 이용한 감성적인 촬영이나, 스튜디오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촬영이 가능합니다.

06. ETC 기타
그 외의 행사촬영, 가족단위의 이벤트, 키즈스냅, 만삭스냅, 브라이덜샤워, 요청해 주시는 내용을 바탕으로 아름답게 스케치해 나가겠습니다.

Workflow

01. 상담과 예약
이안포토의 상담과 예약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견적 문의란에 따로 공간을 마련하였으니, 소중한 사연들을 함께 적어서 보내주세요. 작가는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사연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결혼식 촬영전에 저와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신 분들은, 도산공원 골목길에 위치한, 예쁜 카페로 놀러오세요. 이안포토와 협력사인 에이몬트 쇼룸에서 만나요.

02. 후보정
사진촬영만큼 중요한 일이 후보정 작업입니다. 그래서 시간을 두고 정성껏 마무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촬영한 사진들은 셀렉을 위해서 웹공간을 통해 원본을 촬영후 2주일안에, 전부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정성스럽게 셀렉해 주신 사진은 3개월후에 납품해 드리고 있습니다.

03. 데이터 백업과 보존
사진촬영, 후보정 작업 만큼이나 중요한 일이 데이터 백업입니다. 이안포토는 두개의 메모리 카드를 이용해 촬영하며, 촬영후에는 세군데에 백업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제공받으시면, 반드시 제2의 장소에 백업해 두세요. 납품후 사진은 삭제합니다.

More than photography

저는 사진작가이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안포토를 통해서 참 좋은분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그 소중한 만남에서, 단순하게 사진을 찍고 전달해주고 싶지 않았습니다. 어쩌면 뷰파인더 저 너머에 있는 경계, 눈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아름다운것. 그런 마음을 전해주고 싶습니다. 사진 그 이상, more than photography. 이안포토 대표, 정일권 작가가 여러분에게 전해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앞으로도 이 공간을 통해 만나게 될 만남이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 사랑과 기쁨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이안포토 대표
사진작가 정일권 드림